[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23)] 소셜 에코시스템 구축을 꿈꾸는 랭크웨이브

오픈 리크루팅 데이 등록하러 가기

2013년 1월, 오픈 리크루팅 데이가 더 알차고 풍성한 스타트업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제 2회 오픈 리크루팅 데이(스타트업 공개채용 박람회)의 참여 기업을 알아보는 연재 시리즈이자 지난 1회 행사에 이은 23번째 스타트업을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에서 소개합니다.

 

만약 SNS에서의 여러분의 행동과 스타일을 브랜드로 표현한다면 어떤 브랜드인가요?
브랜드는 저마다 고유한 형태와 스타일이 있습니다. 브랜드는 잘 성장시키면 그만한 가치를 지니게 되고, 그 가치는 기업에게 제품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가치 외에 또 다른 프리미엄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

랭크웨이브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온라인 SNS를 분석하여 이용자의 SNS 브랜드를 만들고, 알려드리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SNS를 어떤 스타일로 사용하는지, SNS에서의 소셜활동으로 얼마만큼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종합하여 그 이용자의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SNS 브랜드 가치만큼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너스’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소셜 영향력과 이용 스타일에 따라 선물을 드리거나, 무료 쿠폰, 가격 할인 등의 혜택을 드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SNS 브랜드를 잘 가꾸어나간다면 지금보다 더 풍족하고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생각은 랭크웨이브 서비스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웹버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조만간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BrandYourSocial

랭크웨이브를 만들기 위해서는 매우 숙련된 고도의 개발력이 요구되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의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받아와 실시간으로 분류, 분석하여 결과물을 출력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랭크웨이브가 시작한지 아직 1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기술의 구현이 가능했던 것은 모두가 싸이월드, 네이트온 등 국내 굴지의 서비스에서 10년 이상 경험을 쌓은 정상급 엔지니어들이 있었기 때문이며, 우리가 이 분야에서는 최고라는 자부심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수정 

랭크웨이브는 이러한 구성원의 열정과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한 조직 문화를 가꾸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1. 이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목표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것의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하여 가장 최선의 방법을 찾아내려고 합니다.
  2. 구성원이 자신이 무언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이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면 자기 계발을 장려하고 기회를 제공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서비스의 개발과 개선을 위해 모든 구성원이 아이디어를 낼 수 있고 컨셉부터 구현까지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 모두는 서비스에 대한 애착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자신의 개발업무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staff들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오늘 첫 출근을 해도 마치 10년된 직장처럼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직 1년 정도 밖에 안된 스타트업으로서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항상 사무실 공간 내에서 여유가 넘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예를 들면 일하면서 편하게 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스낵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랭크웨이브는 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SNS 업계의 구글이 되겠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인터넷 웹페이지의 링크를 분석하고 검색서비스로 구현하여 인터넷에서 새로운 에코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랭크웨이브는 사람과 사람간의 연결고리를 분석하여 새로운 소셜 에코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랭크웨이브가 꾸는 꿈으로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지닌 여러분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rankwave_logo 

Open Recruiting Day 채용 분야

1. 경력 3년 이상의 UI 개발 / 퍼블리셔 0명

  • 필수사항 : HTML 코딩, Javascript, JQuery, CSS 등 퍼블리싱 기술, 포토샵 기본스킬, 웹표준 준수 코딩 (브라우져 호환성)
  • 우대사항 : B2C 서비스 경험, Flash 코딩 능력

2. 경력 3년 이상의 서버/소켓 개발자 0명

  • Windows, Unix(Linux, FreeBSD) 상에서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경험 3년 이상 
  • C/C++ 개발 경력 3년 이상
  • UNIX 계열 OS 숙련도 보유, Shell Script (ex. AWK) 사용 가능

3. 경력 1년 이상의 모바일 개발자 0명

  • 안드로이드, iOS

랭크웨이브 채용공고 보러 가기
오픈 리크루팅 데이 등록하러 가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