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개인의 IP확보전략과 사업화 및 수익창출 방안 세미나

특허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월 8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특허출원의 생활화! 중소,벤처기업/개인의 IP확보전략과 사업화 및 수익창출 방안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특허기술의 자기개발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의 사업화 전략과 함께 등록된 특허권을 활용하여 지원자금확보, 기술이전, IT전문회사에 매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을 광범위하게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주제는 ▲특허출원 지원제도 ▲기술사업화 지원제도 ▲특허기술 사업화 지원제도 ▲지식재산 전문기업 소개 ▲기술창업 지원제도 ▲특허에 대한 이해 ▲특허요소 구성 및 청구범위 작성 ▲특허출원서 항목별 작성요령 ▲온라인 출원 및 사후관리 등 이며, 매 40분 간격으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4위, GDP 대비 1위의 특허출원국 임에도 불구하고 기술경쟁력에는 그에 부합되는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고, 특허출원과 등록단계에 개인이나 중소ㆍ벤처기업의 집중적인 지원에도 불구하고 이해와 접근 부족으로 여전히 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적재산권의 이니셔티브 면에서 열악한 상황이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취업난을 겪는 청년세대가 소매업 창업에서 탈피하여 지식기반의 고부가 산업 창업으로 유도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글 : 전자신문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