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클립 #14] 다큐멘터리 : 매킨토시팀, 그리고 30살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리더쉽

스타트업이 유의해야 할 태도와 비즈니스 접근법부터 인생의 깊은 교훈이 담겨 있는 명사들의 연설까지 한 번쯤은 여러분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비디오 클립들을 번역하여 연재합니다. 번역에는 이종욱 (Mikey Lee)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훌륭한 인재들은 스스로를 관리합니다. 그들은 남의 관리를 필요로 하지 않아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순간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할지 스스로 알아냅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공통된 비전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리더쉽의 본질입니다. 리더쉽이란, 비전을 갖고 그것을 알아듣기 쉬운 말로 주위 사람들에게 설명하여 그 비전에 대한 신념의 일치를 이끌어 내는 능력입니다.

현실 왜곡장(Reality Distortion Field).
이것은 스티브 잡스가 그의 직원들로 하여금 불가능해 보이는 업무를 하게 만드는 리더쉽을 일컫는 용어였습니다. 애플 직원들은 처음엔 도저히 안될것 같았던 일들도 잡스와 이야기한 후에는 할 수 있다는 에너지에 휩싸이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또한 잡스가 직접 팀장을 맡은 매킨토시팀의 경우 팀원 한 명 한 명이 잡스 못지 않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을 했지요.

현실 왜곡장이라고 불려지는 잡스 리더쉽의 비밀은 무엇이었을까요? 1985년도에 방영된 10분짜리 이 짧은 다큐멘터리에서 그 답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번역 : 이종욱 (Mikey Lee)
출처 : http://goo.gl/0vtY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