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대국민창업오디션 “황금의 펜타곤” 모집 공고

noname01(1)

한국방송공사가 대국민 창업 오디션 <황금의 펜타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황금의 펜타곤>은 혁신적인 창업/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10주에 걸쳐 우승자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으로 10월 중에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예비창업자,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예심(서류 및 면접)을 거쳐 본선에 오른 팀(또는 개인)은 5명의 심사위원들과 피칭 대결을 하게 된다. 참가자는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의 현실적이고 예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해야 한다. 심사위원들의 선택을 받은 팀만이 결선에 진출하게 되고, 이 중에 최종 우승자가 가려진다.
최종 우승팀은 상금 1억 원과 IBK기업은행에서 지원하는 금융지원 및 창업·세무 컨설팅 등을 포함한 <참! 좋은 IBK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차위 두 개 팀도 <참! 좋은 IBK 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 4-8위에게는 <IBK 창업기업 대출지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접수는 8월 2일부터 8월 21일(오후 6시)까지 인터넷과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3 KBS 기획제작국 황금의펜타곤 팀)으로 받는다.

제작진은 “시청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스티브 잡스, 마크 주커버그가 탄생하는 순간을 목격하길 바란다.”면서, “노래와 춤을 매개로 하는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과 달리 참가자들의 꿈과 열정, 냉정하고 현실적인 사업 세계를 진지하게 담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일정 :
서류접수: 2013년 8월 2일(금) – 8월 21일(수) 18시
1차 서류결과 및 이후 일정은 추후 공지.

참가자격 :
혁신적인 창업/발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분 중 아래에 해당되는 분들은 모두 참가 가능.
국적: 주민등록법상 대한민국 국민, 해외 거주 한인 동포 모두 신청 가능
사업체 여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예비창업자 모두 가능
– 참가신청은 개인, 단체(팀장을 포함하여 2인 이상)로 참여가능하며 단체 참가의 경우,
개인자격으로 중복 참가신청은 불가
– 특허, 또는 IP 등록 아이디어 보유자도 신청가능
– 다른 창업경진대회 등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 1인 1참가 가능, 중복참가불가
혁신적인 창업/발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분 중 아래의 내용에 해당되는 분들은 모두 참가 가능.

혜택 :
최종 선발된 8개 팀에 대한 혜택은 아래와 같다.
1위: 상금 1억 원, <참! 좋은 IBK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2위-3위(2개팀): <참! 좋은 IBK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4위-8위(5개팀): <IBK 창업기업 대출지원>

안내 페이지 바로 가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