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센터, 창조적 디지털 서비스를 자유롭게 기획하는 ‘해피톤’ 참여자 모집

사단법인 앱센터운동본부(이사장 김진형)에서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개최되는 해피톤(www.happython.kr) 대회 참여자를 10월 18일까지 모집한다.

해피톤(Happython)이란?
정해진 시간 동안 창조적 디지털 서비스를 자유롭게 기획하는 해커톤(Hacker-thon)과 행복(Happy)의 합성어로 제1회 해피톤은 여성, 청소년, 가족행복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됨

이번 대회는 해커톤 방식으로 개발자 45명, 디자이너 45명, 기획자 30명 등 총 120명의 참가해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팀을 구성한 후 2박 3일간 실제로 앱을 개발하게 된다.각 팀은 6~9명으로 구성하고 참가자들에게는 앱 개발과 관련하여 멘토 지원 및 숙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집단지성(매크로위키노믹스)과 소통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팀 구성 파티, 개발대회 후 애프터 파티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네트워킹도 적극 지원한다.

이번 제 1회 해피톤은 여성, 청소년 및 가족의 문제와 요구를 중심으로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앱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아이디어 발굴은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가정친화경영’에 앞장서온 SK이노베이션이 공동 주최하며 최우수 1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 우수상 2팀에게는 SK이노베이션 부회장상, 장려상 3팀에게는 (사)앱센터 이사장상과 함께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앱 개발대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19331)와 대회 홈페이지(http://www.happython.kr)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앱센터(070-6525-0500)로 문의하거나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in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