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 도전, 기업가정신 컨퍼런스 STEPx서울 개최

기업가정신 교육 기업 (주)스텝(대표 이정훈)이 국내 대표 청소년 기업가정신 컨퍼런스인 STEPx서울(www.step.is)을 11월 9일 역삼동 소재 동그라미재단 ‘모두의 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TEPx는 (주)스텝이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한 컨퍼런스이다. 이번 행사는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연사로 초청하여 꿈과 도전의 스토리를 공유하게 된다.

STEPx 컨퍼런스는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4명의 청소년 연사가 각각 15분동안 자신의 경험과 도전의 스토리를 발표한 후, Q&A 세션을 하는 것이 중심 프로그램이다. 이번 STEPx서울 강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인 서은송, 외고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꿈을 찾아 나선 강종원, 자신의 재능을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황인지와 방황 청소년에서 청소년 역사, 문화 동아리 ‘도화지’를 설립한 진민식 학생의 강연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연사들의 강연 중간마다 네트워킹 파티, LEGO Play, 문제해결게임 등 청중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추가 구성되어 있다.

STEPx 컨퍼런스에서는 기존 강연 컨퍼런스와의 두드러진 차별점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 모두 컨퍼런스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청중과 연사가 함께 섞이며 가치를 공유하고, LEGO Play를 통해 협업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

11월 9일 STEPx서울 청중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20176)에서 자유롭게 가능하다. 앞으로 STEPx는 12월 부산, 14년 2월 광주, 3월 대전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자신의 스토리를 공유할 청소년들의 연사 신청을 받고 있다(신청 페이지: http://goo.gl/cW1sq).

스텝의 이정훈 대표는 “STEPx 의 궁극적인 목적은 청소년 연사뿐 아니라 청중으로 참가한 청소년 모두의 변화다.”라며 “스텝은 STEPx를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 꿈꿔왔거나 하고 싶었던 일을 지금 당장 도전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시도한 다양한 활동과 경험에 개인의 가치관을 더해 자신만의 진로 개척을 할 수 있게끔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컨퍼런스의 영상 및 사진 자료들은 핀터레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31109_STEPx서울 2회 포스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