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Rocks, 트러스트어스에 ‘예약왕 포잉’ 매각

5Rocks이창수_TrustUs정범진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 http://5rocks.io)는 트러스트어스(대표 정범진)와 식당 예약앱 ‘예약왕 포잉’에 대한 자산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월11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앞으로 ‘예약왕 포잉’의 개발과 운영은 트러스트어스가 이어가게 되었다.

트러스트어스는 2012년 6월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푸드큐레이션서비스인 ‘마이부킹(http://appmybooking.co.kr)을 운영 중이다. 파이브락스의 노정석 CSO와 만나 사업 관련 협의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예약왕 포잉’ 인수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양사는 ‘예약왕 포잉’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이미 지난달부터 운영 인수 인계작업을 시작했다. 12월 6일 앱스토어에 업데이트된 ‘예약왕 포잉’은 트러스트어스가 개발한 것으로, 이후 모든 개발과 운영은 트러스트어스로 넘어간다.

트러스트어스의 정범진 대표는 “전화 통화 없이도 식당 예약이 가능한 ‘예약왕 포잉’의 식당 예약 시스템이 정말 훌륭하다고 판단했다”며, “향후 ‘마이부킹’과 ‘예약왕 포잉’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파이브락스는 이후 모바일게임 분석-운영 서비스인 ‘파이브락스’에 사업을 집중할 계획.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진행 중인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에 정식 서비스로 론칭할 예정이다.
예약왕 포잉은 파이브락스가 2012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식당 예약앱이다. 자동전화예약시스템을 개발해 사용자가 직접 전화를 걸지 않아도 식당에 예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국 식당 3만 여 개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국내 식당 예약앱 중 가장 큰 규모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