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공을 부르는 습관들

경영-습관1

당신의 고치고 싶은 습관은 어떤 것이 있나요? 습관을 어떻게 형성하고 어떤 습관을 고쳐나가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창업이나 경영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경영을 위해 도움을 주는 습관들을 소개합니다.

경영 습관1. 시간관리

시간은 현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효율적 시간관리는 스트레스를 조절합니다. 일을 빠르게 끝내고 남는 시간에 취미활동을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관리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하며 습관을 굳히는데 공을 들여야 합니다. 시간 관리는 아래 3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우선순위 계획
일주일을 단위로 각각 하루에 집중해야 할 하나의 우선순위를 골라보세요.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때 우선순위 파악은 필수입니다.

2. 하루 단위 스케줄 짜기
다음 과정은 하루 동안의 일정을 짜는 일 입니다. 어떤 일을 몇 시간씩 분배해서 할 것인지 상세히 기록하세요. 하루의 스케쥴을 분배할 때는 아래의 것들을 신경써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시간 고려하기
•충분한 식사시간 고려하기
•각 업무사이에 효과적인 휴식시간 넣기

3. 업무집중
정한 스케줄에 맞춰 다른 일에 방해받지 않고 업무를 합니다. 시간당 목표로 하는 업무 딱 한 가지만 하세요. 만일 어떤 업무가 하루에 비중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면, 일정하게 매일 조금씩 나눠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영 습관2. 업무의 정기적인 평가

위 과정을 밟은 후, 많이들 빠뜨리는 부분이 바로 스스로 평가하는 시간입니다. 객관적 자기 평가는 약점을 극복해 업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누구나 실수는 하기 마련. 업무를 100퍼센트 만족스럽게 마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평가는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정기적 평가는 자주 하는 실수를 파악하게 해 나쁜 습관을 고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하루의 끝이나 주말마다 어떤 업무에 대한 집중도나 성과가 부족했는지,어떤 것을 보완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경영 습관3. 하루에 체크해야 할 목록적기

하루에 체크해야 할 모든 것의 목록을 지금 갖고 있나요? 이런 작은 습관이 하루 계획을 짜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놓으면 업무의 마감일이나 고객과의 미팅 등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경영 습관4.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기 

성공적인 경영에 있어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태도를 가지세요. 많은 분들이 지속성이 부족해서 실패를 경험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결과가 예상했던 것보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마다 실수로부터 배우고 포기하지 않는 자세는 경영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경영 습관5. 경영, 성공한 사람 관찰하기

강한 동기부여를 위해 경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면모를 관찰해보세요. 그들의 삶의 방식에서 분명 경영에 도움되는 요소를 발견할 것입니다. 자서전이나 인터뷰, 칼럼을 이용해 그들만의 독특한 관점, 위기 대처 방식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경영 습관6. 과도한 겸업 금지

한번에 하나의 것에 에너지를 집중하세요. 현재에 충실하고 미래나 과거에 대한 잡념들을 없애는 것이죠.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현재 처한 문제에 최고의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영 습관7. 예상치 못한 결과에서 기회를 찾기

종종 예상 외의 결과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예상대로 결과가 좋았다면 즐거움과 성취감을 가져다주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 해도 실수에 대한 깨달음, 실패를 극복하는 강인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경영 습관8. 실험정신 가지기

가끔 문제 해결 방식이 잘 들어맞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절망하지 않고 새로운 방식으로 실험을 해 보세요. 새로운 방식이란 기존의 것과 크게 다를 필요는 없으며 조금이라도 방향을 바꿔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이건 제품의 판매이건 지속적으로 파고드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결과가 예상보다 저조하다면,특정 요소를 바꿔서 다시 시도해보세요. 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습니다. 실패를 했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하는 기회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한가지 명심하셔야 할 점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결과를 지켜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루 동안 한 업무의 결과만을 평가하기보다 2주정도의 간격을 두고 여러 결과를 비교하는 것이죠. 이것은 비지니스 아이디어를 위한 A/B테스트의 개념과도 상통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글 : onlinebiz
출처 : http://goo.gl/w5drp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