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의 대학생 스타트업 기자단 <벤처 마이너 2기>를 모집합니다

벤처스퀘어의 대학생 스타트업 기자단 <벤처 마이너> 2기에 도전하세요!

벤처스퀘어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로, 스타트업 관련 소식 전달은 물론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및 각종 관련 행사 개최를 통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든든한 동반자의 역할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벤처스퀘어의 기자가 되어 숨겨진 보석같은 스타트업들을 찾아 발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기사로 작성하여 관련 업계 종사자, 스타트업 지망생을 비롯한 벤처스퀘어의 독자들과 나눠 보세요.

혁신을 이끄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이 그리는 비전을 사람들에게 알림으로써 국내 스타트업계를 미래의 실리콘밸리로 한걸음 도약시킬 수 있는 기회이자 훌륭한 멘토들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창업을 꿈꾸거나, 누구보다 뛰어난 이야기꾼인 당신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세요.

1. 모집내용

1) 모집대상
– 수도권 거주 대학생 및 대학졸업 1년 이내의 졸업생(휴학생 가능, 전공무관)
– 글쓰기/사진촬영/영상촬영 및 편집/과 같은 콘텐츠 제작 관련 활동을 해오셨거나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
– 스타트업 및 IT분야, 또는 새로운 도전과 혁신에 관심이 많으신 분

2) 모집인원
15명 이내

3) 선발 및 운영 일정
– 지원서 접수 기간 : 2014년 1월 3일 – 1월 15일 23시
– 서류 합격자 발표 및 면접 안내 : 1월 17일 (개별 공지)
– 면접 : 1월 20일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1박 2일 오리엔테이션 안내 : 1월 21일 (개별 공지 및 벤처스퀘어 페이스북 페이지)
– 1박 2일 오리엔테이션(기사작성 교육 및 팀빌딩) : 1월 24일, 25일 양일간
– 기자단 활동 기간 : 2014년 2월 3일 – 2014년 7월 27일

2. 지원방법

1) 지원방법
하단 링크에서 지원서 작성 후 제출

2) 유의사항
–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자질 평가를 위해 요구되는 참고 자료의 제출은 필수입니다.
– 아래의 기자단 선발 및 운영 일정을 참고하시어 면접 및 1박 2일 오리엔테이션 참가에 지장이 없도록 준비 부탁드립니다.

3. 활동내용 및 혜택

1) 활동내용
– 국내외 스타트업 및 관련 업계 종사자 인터뷰, 기사 작성(월 1회, 변동 가능)
– 팀별 자유로운 기획 기사 작성 및 영상 콘텐츠 제작
– 오프라인 미팅(월 2회)

2) 활동혜택
– 수료증 수여
– 소정의 활동비 지급
– 스타트업 관련 컨퍼런스, 세미나와 같은 각종 행사 무료 입장
– 국내외 스타트업, IT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멘토들과의 만남 및 각종 네트워킹 참여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