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패션 브랜드 오프라인 할인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써프라이즈 앱 이미지

㈜엠버스(대표 주시현)는 내가 관심 있는 유명 브랜드 할인 정보를 받아보는 애플리케이션, ‘써프라이즈(Surprise)’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프라인에서 주로 쇼핑하는 사람의 경우, 할인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이 거의 없다. 정보들은 대부분 흩어져 있어 길거리 전단지로 돌아다니거나, 개별 사이트에 들어가 보아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따라서 개인이 평소에 좋아하는 브랜드가 할인하는 것을 모르고 넘어가거나, 혹 늦게 알게 되어 이미 괜찮은 상품들은 다 소진된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써프라이즈’ 앱은 나이키(Nike), 라코스테 (Lacoste), 자라(Zara)와 같은 유명 브랜드의 ‘오프라인’ 할인 정보만을 전부 모아 소비자 취향에 맞게 보여주기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즉, 소비자들이 원하는 브랜드를 구독하면, 오프라인 할인이 시작될 때 바로 알려주는 개념이다. 그러면 가장 가까운 브랜드 상점 위치로 찾아가 직접 확인한 후 바로 그곳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세일을 하는 경우에는, 빠짐없이 알려주는 쇼핑비서 역할을 하는 것이다.

향후 엠버스는, 소비자의 위치를 파악하여 소비자가 매장을 지나치거나, 방문하였을 시 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최신 할인 쿠폰 및 신상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렇게 해서 소비자에게는 모바일을 통해 더욱 풍부한 오프라인 매장 경험, 현명한 구매가 가능케 하도록 하고, 브랜드에게는 실시간, 위치기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채널이 되고자 한다. 곧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SPA, 편집샵, 브랜드 매장과 협력, ‘위치기반 & 실시간 마케팅’의 효과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할 예정이다.

엠버스 주시현 대표는 “관심 패션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할인 기간을 놓쳐 안타까워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써프라이즈 앱은 바로 이를 해결, 전국 브랜드 매장 할인 정보를 바로 알려주어 앱을 설치해두기만 하면 적시에 매장 방문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 대표는, “조만간, 젊은 층들이 많이 방문하는 SPA, 편집샵 매장에서, 고객이 매장 내에 들어오는 순간 푸시 메시지로 할인 쿠폰과 상품정보 메시지를 전송하여 소비자들이 적시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써프라이즈는 무료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엠버스는 KAIST 전산과를 수석으로 졸업, Bain & Company를 거쳐 Stylesays를 공동 창업한 주시현 대표가 이끄는 팀으로, 작년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1억을 투자받은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