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워드프레스 제공하는 ‘단비스토어’ 오픈

danbistore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개발사들은 테마, 폰트 등을 앉은 자리에서 뚝딱뚝딱 만들어나갈것 같은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많은 중소 개발사가 공감하듯, 그것은 그저 이미지일 뿐이다. 회사에 전문 개발자가 상주하면 걱정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에게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는 것은 어렵다.

이러한 상황에서 워드프레스 전문 기업인 딜리버스는 한국형 워드프레스 스토어인 단비스토어를 정식 오픈했다. 단비라는 말이 완벽하게 어울릴 만큼 스타트업들과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촉촉한 감성의 디자인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단비스토어는 이미 베타 버전서비스에서도 인기를 끈 바 있다. 소비자들의 피드백과 그동안 딜리버스가 다져온 노하우로 이번에 런칭된 단비스토어는 크게 세가지의 장점이 있다.

우선 단비스토어는 워드프레스 제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테마와 플러그인을 개발 및 한글화하여 유·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전 세계의 디자이너의 특이하고도 감성적인 테마를 정교한 한글화를 통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장점은 설치 과정 없이 손쉽게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전용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전용 호스팅의 강점은 보안 업데이트, 2중 백업 등 워드프레스 전문가의 관리로 시스템 걱정을 해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강점으로는 국내 최초 쇼핑몰 플러그인 지커머스,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 하마보드, 우커머스와 연동되는 SMS 발송 플러그인 등 그동안 국내 사용자들이 필요했던 기능을 제휴 및 직접 개발하여 공급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쇼핑몰 플러그인 지커머스는 결제 모듈, 배송 조회, 쿠폰 및 적립급 관리 등 국내 쇼핑몰 환경에 최적화된 관리를 할 수 있는 맞춤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기 때문에 쇼핑몰 관리의 능률을 올릴 수 있다.

단비스토어 임정익 대표는 “단비스토어는 다양한 국내외 개발자들과의 제휴로 국내 환경에 맞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확보하여, 중소기업들도 워드프레스로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만들어가는 길에 함께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달라는 말을 덧붙혔다.

디자인, 안전성 그리고 최적화된 맞춤 기능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단비스토어가 스타트업 생태계에 가져올 감성적인 비를 기대해본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