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중소 파트너와 ‘상생협력의 길’ 걷는다

카카오는 15일, ’제5차 콘텐츠 창의 생태계 협의회’ 행사에서 ‘중소 파트너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추진현황’을 발표했다.
카카오는 15일, ’제5차 콘텐츠 창의 생태계 협의회’ 행사에서 ‘중소 파트너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추진현황’을 발표했다.

카카오가 중소 파트너사들을 위한 ‘상생협력’의 청사진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15일,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주관하는 ’제5차 콘텐츠 창의 생태계 협의회’ 행사에서 ‘중소 파트너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추진현황’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지난해 10월 카카오가 미래부, 문화부와 체결한 ‘모바일 스마트콘텐츠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에 대한 후속조치다.

일단 카카오는 향후 5년간 100억원을 투자해 ‘카카오 상생센터’를 설립, 중소 파트너들이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이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해 선순환 모델을 정착시키겠다는 카카오의 의지로 풀이된다.

콘텐츠 개발을 위한 지식공유 개발공간과 서버 등 콘텐츠 제작환경 제공하고, 투자자 및 퍼블리싱 사업자와의 네트워킹, 창업교육 프로그램 지원과 같은 사업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중소 파트너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미래부, 문화부와 제휴를 통해 정부가 시행하는 콘텐츠 창작 지원사업인 ‘콘텐츠코리아 랩’과 연계하여 주요 지역에 여러 곳의 상생센터를 설립/운영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카카오는 미래부가 진행하는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및 스마트콘텐츠 지역거점과 연계하여 중소기업 파트너사들을 위한 예산지원 및 개발인력교육, 기술/테스트베드 지원 등에 나선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는 “파트너들의 성장이 곧 카카오의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라며 “카카오 상생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는 ‘동반성장의 요람’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날 회의후 이어진 자리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코리아 랩과 카카오 상생센터 협력 및 창작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카카오 상생센터와 연계된 프로그램 공동운영 및 중소 개발사들의 프로젝트 창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합의했다.

이 기사는 채널IT와의 제휴를 통한 전재이므로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 양기원 기자 (채널IT)
출처 : http://goo.gl/vXDEgq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