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Uber), 전 세계 100개 도시 진출

3

국내에서 편리한 차량 서비스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우버가 금주 베이징에 런칭하며  2010년 창업 이후 전 세계 100개 도시에 진출했다. 현재 우버는 미국내 47개 도시, 전 세계 36개국으로 빠르게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우버는 현재 영미권에서는 널리 쓰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변화 시키고자 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유럽 및 미주의 성공에 힘입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지난해 싱가포르, 서울, 타이페이에 진출하였으며 베이징은 21번째 도시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반에서 빠른 속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라이언 그레이브스(Ryan Graves), 우버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 총괄자는 “전세계 4/1인구가 살고 있는 베이징에 진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며, “우버 앱은 현지인과 방문자에게 스마트폰 버튼 터치 만으로 천안문광장, 만리장성을 포함하여 이 거대 도시의 어느 곳에라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우버 앱은 베이징을 포함하여 우버가 진출한 아시아 지역의 여러 도시들에서 놀라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버의 100번째 도시 진출은 전 세계 우버 사용자들에게도 자축의 의미가 있다. 우버가 사람들을 움직이고, 사람들이 우버를 움직이고 있다. 즉 우버가 사용자들에게 이동 편의성을 제공했다면, 사용자들은 우버가 더 많은 도시로 진출하게 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버가 베이징에서 보여줄 서비스를 기대해본다.

<우버 100번째 도시 진출에 대한 기념 동영상>

글 : Jay(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