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17]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Source: http://www.letscc.net/detail.php?idx=192098&k=sunday
Source: http://www.letscc.net/detail.php?idx=192098&k=sunday

안녕하세요, 에디터입니다. 한주간 잘 지내셨나요? 🙂
이번주에 가장 주목받은 뉴스들과 다시 되짚어봐야할 스타트업 관련 뉴스들을 다뤘습니다.

1. NIPA,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육성을 위한 ‘2014 글로벌 플랫폼 인프라 지원 사업’ 참가사 모집 :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를 위한 ‘2014 글로벌 플랫폼 인프라 지업 사업’ 지원업체를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총 1억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2.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최대 3000만원의 상금과 멘토링 기회까지! : 공모전 소식입니다. 한국관광공사와 SK 플래닛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의 “Tour API”와 SK 플래닛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우수한 서비스를 공모하는 프로그램으로, 1등에게 주어지는 3000만원의 상금을 포함해 총 7,500만원의 상금이 우수 참여자에게 주어진다고 합니다! 공모전 설명회도 열린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는게 어떨까요?

3. 떠오르는 트렌드..O2O는 무엇일까요 : 최근‘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는데요, ‘로컬 비즈니스’라고 오프라인 상점에 온라인 서비스를 적용하는 개념과도 좀 비슷한 것 같기도 한데 도대체 O2O가 뭘까요?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 모델, O2O에 대해 뉴스토마토 최준호 기자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4.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2)- 창업자들을 위한 주주간 계약 : 스타트업 성공을 위한 첫걸음, 창업자 간의 주주간 계약에 대한 자세한 글입니다. 주주간 계약이 필요한 이유부터 정관내용 작성 팁까지, 최윤석 변호산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요, 스타트업 창업자간의 주주계약서 샘플도 필요하면 보내주신다고 합니다.

5. 농촌을 도시에 소개하는 모숨의 꽃미남(?)들을 만나다 :  모숨은 땀을 흘리며 농산물을 재배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세련된 감성으로 알리는, 이야기꾼들이 모인 회사인데요, 그들이 생소하게 느껴지는 농촌과 도시를 잇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6. 다이어그램 : 많은 스타트업이 다이어그램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는데요, 사실 스타트업이 청중이나 심사위원에게 자사의 제품을 설명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다이어그램입니다. 즉 대중이나 심사위원이 최초로 마딱뜨리는 다이어그램이 이후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인데요, 적절하게 다이어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