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18]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왜냐면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http://www.letscc.net/detail.php?idx=225837&k=sunday
오늘은 일요일…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왜냐면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http://www.letscc.net/detail.php?idx=225837&k=sunday

안녕하세요, 일주일만에 돌아온 금주의 뉴스입니다. 월드컵도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고, 날씨도 점점 무더워져가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더욱! 와닿는건 이제 2014년도 절반이 지나갔다는 사실인데요, 우리 남은 2014년도 열심히 힘냅시다! 🙂 이번주 벤처스퀘어에서 사랑받은 뉴스들을 모아봤습니다.

1. [권도균의 스타트업 멘토링](66)스타트업이 경력자를 채용할 때 : 스타트업이 경력직을 채용해야 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채용을 고려할 때, 우리 스타트업 대표님은 어떤 요소들을 고려하시나요? 구직자의 화려한 과거 혹은 포트폴리오인가요? 과감히 말씀드리지만, 스타트업의 멤버가 될 수 있는 경력자는 화려한 경력보다는 ‘일을 자기 손으로’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손으로 ‘직접 일’해서 ‘직접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이 당신의 스타트업에 적합한 경력자인 것이죠. 🙂

2. [코리안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버행 티켓] 10편. 목표에 대한 이유를 아는 것 : 코이스라 아비람 제닉의 10번째 글입니다. 에디터에게 가장 와닿는 아비람의 조언은 “스타트업 세계의 첫 번째 법칙이란, 바로 당신의 회사가 현재 이 세상의 법칙을 어긋나게 한다는 점입니다.세상을 바꾸기 위해 현재 규칙을 무너뜨린다는 것은, 다시 말해 당신이 성공할 세상의 모습은 현재의 이 세상과는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 핵심 인재 영입 `옐로모바일` 모바일 커머스 진출하나 : 화제의 기업 옐로모바일이 정글피플이라는 법인을 설립하고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진출할지도 모른다는 소문입니다.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옐로모바일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4. 마인드맵을 이용한 생각정리 : 계획안을 작성해야 하나요? 제안서를 꾸미고 있는 중이신가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엇을 생각해야 할지 막막할 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마인드맵을 만드는 것인데요, 당신의 생각을 구조적으로 정리해주는 서비스를 oojoo 님께서 소개해주셨습니다.

5. ‘과학적인’ 커피를 꿈꾸는 스트롱홀드, 10억 투자 유치 :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커피, 그리고 누구나 전문적인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일상을 꿈꾸는 커피 전문 스타트업 스트롱홀드가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입니다. 축하드립니다!

6.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아이디어를 나누세요 :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 벤처기업의 아이디어를 공모해 투자자를 연결해주거나, 직접 투자 지원을 하는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가 오는 26일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가 직접 인큐베이팅하고 있는 기업을 포함해 총 12개 기업이 참여하며, 연사로는 메이븐파트너스 김영덕 대표이사가 초청되었는데요, 무료행사라고 합니다. 기업 별 부스도 마련되어 있으니 다양한 스타트업의 제품을 보고 싶다면 한번 가보는게 어떨까요?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