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들리, 위메프와 MOU 체결

IMG_9954

IT 스타트업 사운들리는 23일, 국내 소셜커머스 기업인 위메프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운들리는 사람 귀에 들리지 않는 비가청영역의 음파에 신호를 심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특히 사운들리의 김태현 대표는 무선통신분야에 특화된 재원으로써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을 활용할 경우 스피커와 모바일 디바이스만 있다면 TV 시청자와 같은 미디어콘텐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궁금해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김태현 대표는 “특히 위메프와 같은 모바일커머스 기업에게는 미디어 콘텐츠 시청자를 위메프 소비자로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기술이다.” 고 언급했다.

TV 시청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하다. TV 프로그램 방송 중, 사운들리와 위메프, 그리고 방송사간에 사전에 노출이 협의된 특정 제품이 등장하면 위메프 앱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해당 상품의 쇼핑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사운들리에서 제작한 음파 신호가 미디어콘텐츠에 삽입되어 있고, 그 음파 신호를 인식할 수 있는 기술이 위메프 앱에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일반 사람들은 쇼핑 정보를 전달받기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할 필요가 없으며, 위메프 앱만 있다면 해당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신호 송신을 위해 삽입된 음파는 사람 귀에 들리지 않기 때문에 시청자의 TV 시청은 전혀 방해 받지 않는다.

김태현 대표는 “금번 MOU를 통해 사운들리의 기술이 위메프의 방대한 DB와 유통망에 적용되어 위메프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향후에는 커머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영역과 콘텐츠에 접목 시킴으로써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고 설명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