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얼라이언스, 한국 유망 스타트업 일본시장 진출 돕는다

Korean Startup Japan Bootcamp

요즘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국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광폭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실리콘밸리 한인 컨퍼런스, 스타트업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파워톡, 그리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파워 서포트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도우미로 나섰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국내 유망 스타트업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7/7(월)부터 7/9(수)까지 도쿄에서 ‘재팬부트캠프’를 진행한다.

재팬부트캠프는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이 일본을 방문하여 현지 대표 인터넷기업방문과 현지 투자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일본시장진출과 해외투자확보 기회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500Videos, 애니펜, 바풀, 브레이브팝스, 두바퀴소프트, 프로그램스, IT & Basic, 말랑스튜디오, 퀄슨, 리올플레이, 리바이벌랩스, 스캐터랩, 스파코사, 스타일셰어, 팀블라인드, 빙글, 원더래빗, 와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총 19개 팀이 참여한다. (이번에 참가 스타트업 19개 팀 중에 14개 팀의 소식을 벤처스퀘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더 많은 국내 스타트업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벤처스퀘어는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각 스타트업에 대한 소식은 각 회사의 링크를 눌러보시기 바란다)

이들은 일본 대표 인터넷기업인 라인주식회사, 야후재팬, 구글재팬을 각각 방문하고, 8일에는 일본의 인터넷시장과 스타트업생태계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는 미니컨퍼런스에 참가한다. 이 컨퍼런스에는 일본최대의 인터넷광고회사중 하나인 CCI의 글로벌비즈니스담당 쿠도 타츠유키부장과 세계최대의 레시피사이트인 쿡패드의 정진호엔지니어, 일본을 대표하는 스타트업미디어 더브리지(TheBridge)의 이케다 마사루 편집장이 나와 일본의 광고시장 인터넷마켓, 스타트업문화 등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9일 오후에는 도쿄 다이칸야마에 있는 오픈네트워크랩 대회의장에서 “코리안 스타트업 데모데이(Korean Startup Demoday)”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한국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로 일본벤처캐피탈투자자, 스타트업 커뮤니티관계자, 대기업투자담당자, 언론사기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하여 일본에서 개최하는 한국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로는 최대 규모가 될 예정이다.

임정욱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은 “재팬부트캠프는 한국의 스타트업들에게 일본시장진출을 위한 제휴나 투자기회를 찾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한국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일본의 스타트업커뮤니티에도 널리 알리는 기회도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