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20]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121670712_17d1f165c8_z

안녕하세요, 서울은 오늘도 아주 덥군요 🙂
일주일을 마감하는 시간에 청량감(?)을 드리는 금주의 뉴스입니다. 이번주 주목해야 하는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7월 정부사업 지원 소식을 우선 알려드리고요, 벤처스퀘어가 만나본 스타트업 등 다양한 소식을 담았습니다.

1. [BLT] 엄정한 변리사가 알려주는 7월 정부 사업 리스트 : 엄정한 변리사님이 알려주시는 7월의 정부사업 리스트입니다.
7월 31일에 마감되는 <창조적 IoT 스타트업 양성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7월 23일 마감되는 <소셜벤처 경연대회>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해주셨습니다.

2. 2014년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공고 : 스마트콘텐츠센터가 입주기업을 7월 18일 15:00시까지 모집합니다. 장르의 제한 없이 스마트콘텐츠 제작, 서비스, 마케팅 등 관련분야의 국내 우수중소기업이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입주사에 주어지는 혜택도 확인해보세요 :).

3. 사운들리, 들리지 않지만 가장 즐거운 사운드 : 최근 위메프와 MOU를 맺으며 큰 관심을 받았던 사운들리를 만나보았습니다. 인간에게는 들리지 않은 음파를 사용해 TV속의 제품을 바로 모바일 기기로 전송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쇼핑의 새 장을 열고 있는 사운들리의 김태현 대표와의 즐거운 대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사운들리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4. [VS 그만이 만난 사람 ②] ALF 이택경 의장 액셀러레이터의 존재 이유 “덜 망하게 하기” : 벤처스퀘어의 수장, 그만님이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고퀄리티 인터뷰 시리즈입니다. 저번 호의 남민우 위원장에 이어 이번에는 이택경 의장을 만나고 왔는데요, 이택경 의장이 생각하는 한국 벤처 생태계와 엑셀러레이터의 존재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 실리콘밸리의 그늘 하나 – 섹스산업 : 어떤이에게는 실리콘밸리가 꿈과 희망의 장소일수도 있겠죠. 하지만 실리콘밸리도 마냥 장미빛으로 가득찬건 아닌 것 같습니다. 타파스미디어 김창원 대표가 전한 실리콘밸리의 어두운 구석. 담에는 빈부격차 이야기도 전해 주신다고 합니다.

6. 온오프믹스의 은밀한 사무실을 파헤친다 : 스타트업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스타트업이 있죠? 바로 온오프믹스인데요, 그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온오프믹스의 양준철 대표와 그들의 사무실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팀원들이 그동안 일하면서 사무실에 바라는 점을 최대한 만족시킨 사무실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사무실뿐만 아니라 그동안 듣고 싶었던 온오프믹스의 진솔한 이야기를 벤처마이너가 듣고 왔습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