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아름다운재단-청년일자리허브, 청년직업전망 강연회 개최

마이크로소프트, 아름다운재단 그리고 서울시 청년일자리허브가 오는 13일 IT교육의 의미를 알리기 위한 대중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제목은 ‘Bring IT to Youth, 삶을 지속하는 기술이며사람을 이어주고 삶을 지속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장소는 청년허브 다목적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강연자로는 한국형 테드(TED) 강연으로 유명한세바시의 큐레이터 송인혁 대표와 로봇,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인 코이안(KoIAN)의 전병삼 대표가 초청되었다두 전문가는 IT기술이 단순 기술에 머물지 않고 오늘과 미래의 사회에 끊임없이 응용되며 가치 있는 도구로서 그 영역을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을 청중들과 나눌 예정이다.

webposter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아름다운재단 그리고 서울시 청년일자리허브는 파트너쉽을 통해 IT취업스쿨 프로젝트 ‘Bring IT toYouth’를 지난 5월부터 운영중에 있다. 프로젝트의 교육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하나는 파워포인트워드원노트 등 MS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진로설계 교육이다취업 전 단계에서 직업탐색 과정에 있는 청년들은 능동적으로 적성과 진로를 찾아나가는 비전포트폴리오’ 제작과 IT를 활용한 기획서 작성제안발표 등의 실습을 거친다.

다른 하나는 IT개발자에 뜻이 있거나 홈페이지 관리온라인 마케팅 등 직무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이다. IT개발언어에서부터 웹과 모바일 관리도구, SNS 홍보 등을 다룬다초점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IT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제공하는 데 있다.

IMG_2015

 ‘Bring IT to Youth’는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공공의 현장에서 일경험을 하고 있는 청년 참여자들을 기본 대상으로 하고, IT직무교육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추가로 모집해왔다현재 각 교육 프로그램별로 1,2차에 걸쳐 운영을 마친 상태다이번 대중강연 행사를 기점으로 하반기 교육 참여자의 규모를 일정하게 확대하고 3차 참여자를 모집해나갈 예정이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