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새로워진 홈(Home) 통해 개인화 추천 강화

카카오는 국내 대표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에 새로운 ‘홈 탭(Home Tab)’을 선보이고, 사용자 환경에 맞춘 다양한 게임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한다.

여러 곳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게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전달하는 ‘홈 탭’은 국내 인기 모바일 게임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기 게임’ 차트와 매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신작들을 소개하는 ‘추천 신작’ 코너을 비롯해 사용자 환경에 맞춘 ‘추천 게임 영역’,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게임 영역’ 등 새로운 게임 소식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게임 홈탭(가로)

추천 게임 영역에서는 카카오톡 친구들이 즐겨하는 게임들을 소개하는 ‘친구들이 많이 하는 게임’과 최근 자신이 자주 접속한 특정 게임을 함께 즐긴 친구들이 이용하는 또 다른 인기 게임들을 소개받아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존 인기 게임 외에도 주변 친구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비슷한 취향, 장르의 게임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그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또한, ‘테마 게임’ 영역을 통해 기존 인기 게임 외에도 그 동안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의 게임과 ‘숨어있는 명작’, ‘장소’, ‘장르’,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주제에 어울리는 게임을 추천, 미쳐 발견하지 못한 독특한 게임과 더욱 다양한 종류의 신작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료 이모티콘’ 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홈 탭 내에서 함께 소개해 각각의 게임에서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모티콘과 바로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는 “한층 세분화된 게임 정보와 친구, 장르, 환경 등 개인별 맞춤화된 추천 시스템을 적용한 홈 탭을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 사용자들이 평소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새로운 게임과 소식들을 접할 기회가 더욱 많아졌다”며, “국내외 인기 게임을 비롯한 더 많은 수준 높은 게임들이 카카오게임 사용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