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28]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송편은 셀 수 있을만큼만 먹읍시다. Source: http://www.letscc.net/detail.php?idx=271870&k=%EC%86%A1%ED%8E%B8
송편은 셀 수 있을만큼만 먹읍시다.
Source: http://www.letscc.net/detail.php?idx=271870&k=%EC%86%A1%ED%8E%B8

즐거운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에디터도 오랜만에 가족들과 만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하지만 금주의 뉴스는 멈추지 않습니다. 

한주간 이슈가 되었던 스타트업 뉴스들을 정리해드립니다.

1. 공정위의 카카오 조사를 둘러싼 7가지 이야기 : 공정거래위원회가 모바일 상품권 판매 정책을 변경한 카카오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걸까요? 최준호 기자님께서 명쾌하게 설명해주셨네요.

2.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푸드플라이, KTB네트워크 등에서 14억 투자 유치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인 Foodfly(푸드플라이)가 KTB네트워크와 패스트트랙아시아 등에서 14억원을 추가 투자받았습니다. 이번이 벌써 3번째 투자네요. 9월 들어 스타트업에 대한 첫 투자 소식인데.. 축하합니다 :)!

3. 웨어러블 X 페어 : 웨어러블 기술이 요새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벤처스퀘어에 기고해주신 퓨처플레이 황성재 박사님과 필진이신 엄정한 변리사님께서 발표자료를 공유해주셨습니다. 황성재 박사님께서는 웨어러블 기술의 연구 동향 및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웨어러블 컴퓨터의 정의부터 활용까지를, 엄정한 변리사님께서는 웨어러블 기술의 특허 전략을 정리해주셨네요. 

4. [Age of Startup] 도전하는 청춘, 감성줄자 Joylol 개발 부산카톨릭대 최수진 : 2014 창업리그 지역예선팀 취재 그 다섯번째 시리즈의 주인공은 취업 대신 창업을 선택한 최수진님입니다.  최수진 양이 생각하는 가장 큰 위험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잘못 읽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반대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면 성공을 확신한다는 뜻입니다. 그녀가 만든 감성줄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 황금의 펜타곤 시즌2, 우승상금 1억원의 스타트업이 되어보자 :  총 우승 상금 1억원인 <황금의 펜타곤> 시즌 2가 시작됩니다. 지난 시즌 우승팀인 마이리얼트립에 이어 우승할 팀을 모집합니다. 신청은 9월 24일까지라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과 참가방법을 알려드립니다.

6. 카카오, 모바일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선보여 : 금주에는 카카오 관련 뉴스가 많네요. 카카오페이가 드뎌 시작되는군요. 우리 생활이 모바일 중심으로 급격하게 변했는데.. 카카오페이가 모바일 구매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