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돕는 ‘글로벌 인큐베이팅 인턴쉽 프로그램(GSIIP)’, 참여 스타트업 모집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는  글로벌 성공 가능성이 높은 혁신 서비스와 기술력을 보유한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현지화 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제공하는 ‘글로벌 인큐베이팅 인턴쉽 프로그램(GSIIP)’에 함께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 현지 엑셀러레이터투자사와 연계한 3개월 과정의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장진출 단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게 목적이다. 

작년에도 10개팀을 선발해서 실리콘밸리 인큐베이터인 ‘Plug & Play Techcenter’에서 3개월간 집중 창업보육을 실시하였으며,  6개팀이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ㆍ서비스 제휴를 추진 중이며 6월 기준으로 미국 3개팀과 싱가포르 1개팀이 법인설립 완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는 미국 3개팀과 중국 4개팀 등 총 7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팀당 최대 2인에 대한 항공권, 숙박 및 현지 교통비 등 지원(생활비 등 일부사항에 대해서는 자부담 필요), 3개월간 현지 사무공간 및 멘토링, 잠재적 투자자파트너사 대상 비즈니스 네트워킹, 현지 투자자, 기업가 대상 데모데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해외 프로그래은 현지에서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과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오스트리아)과 일본도 추진 대상인데, 유럽과 일본은 별도 일정으로 추진된다고 한다. 즉, 조만간 유럽과 일본 진출 희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는 이야기이다. 

GSIIP

이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50여개)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모바일 및 인터넷 분야로 혁신적이고 글로벌 진출 가능한 서비스 보유 스타트업(법인설립과는 무관),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 있는 스타트업, 그리고  3개월간의 현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한다. 스타트업별 2인 이내로 신청하되, 영어 또는 중국어 능통자 1인을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이니 서두르시기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또는 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정말 많은데, 관심있는 분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