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전국 대장정 20일 서울에서 마무리

SK플래닛이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2014‘ 서울지역 행사를 개최하고 경연을 통해 창조경제를 이끌어 갈 우수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는 SK플래닛의 T아카데미가 2012년부터 시작한 스타트업 지원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전국의 8개 지역에서 스타트업 전문가 강연을 통한 사업 컨설팅과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제공해 투자유치기회를 지원해 왔다.

관련기사 : 지역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트라이앵글 토크 콘서트 2014′ 열린다 

올해 토크콘서트의 마지막 순서인 서울지역 행사에서는 한재선 퓨처플레이 CTO, 이한주 스파크랩스 대표, 이혜민 눔코리아 한국총괄매니저,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가 강연자로 참가해 초기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성공 노하우와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등에 대해 강연 할 예정이다.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T아카데미가 운영중인 스타트업 지원 무료 멘토링 프로그램 ‘인사이더 2014’와 각 지역별 기관 추천 등으로 선발된 초기 스타트업 8개팀이 오픈IR 경연을 통해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청중평가단 및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되는 2개 초기 스타트업에게는 SK플래닛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101스타트업 코리아’ 선정, 서울시 SBA 창업플러스센터 입주권 부여 등의 특전과 부상이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부산지역 행사
토크콘서트 부산지역 행사

지난 9월부터 진행된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는 서울을 제외한 7개 지역에서 총 7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여명의 스타트업 강연자들이 초기 스타트업의 눈높이에 맞는 멘토링을 제공해 왔다. 

오는 20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개최되는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2014 서울 행사는 예비 창업자·개발자·기획자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두현 SK플래닛 커머스기획실장은 “전국에 있는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 2014의 지역 행사가 많은 참여자들의 관심 속에 성공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은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수 성공 사례를 발굴해 창조경제를 이끄는 혁신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