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거리를 재는 소셜네트 워크서비스

㈜디콘팩토리(대표 이진우)는 사용자들간에 마음이 가까운 사람들을 찾아주는 SNS 애플리케이션 ‘폰더(fonder)‘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폰더’는 세계 최초로 각 사용자 별로 비슷한 관심사와 호감을 느끼는 정도를 물리적 거리 단위인 ‘m, Km’를 이용해 ‘마음의 거리’로 환산해서 마음의 거리가 가까운 사람들을 찾아주고 이를 기반으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SNS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미지02]폰더 런칭

‘마음의 거리’는 가입 시 설정한 관심사 태그의 일치 정도와 다이어리 작성 시 설정하는 태그의 일치 정도, 상대방에 대한 표현(공감, 즐겨찾기, 인연맺기)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계산되며 현재 이 기능은 특허출원 중이다.

특히 ‘개인’을 중심으로 서비스 내 사용자들과의 마음의 거리를 개별적으로 표시해 각 개인마다 서로 다른 마음의 거리를 제공해 재미를 더한다. 기존 SNS와 달리 댓글 기능이 없어서 댓글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공감표현만으로 소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개인프로필 사진의 노출과 무분별한 쪽지 및 대화요청을 막고 있으며 사용자간의 대화는 24시간 후에 자동으로 삭제 된다. 

[이미지03]폰더 런칭이 서비스는 앱 실행 시 처음 보여지는 ‘오픈다이어리(OPEN DIARY)’에서 현재 나를 기준으로 마음의 거리가 가까운 사람들의 글을 순서대로 정렬하고 목록을 위 아래로 움직일 때 마다 해당하는 상대방에 대한 마음의 거리가 상단에 표시되어 상대방과의 마음의 거리 정도를 알 수 있다.

또한 매칭(MATCHING)을 통해 밤 10시에 나이와 거주지를 기반으로 한 이성의 다이어리를 소개하여 마음의거리 기능 외에도 좀 더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디콘팩토리의 이진우 대표는 “기존 SNS에서는 없는 마음의 거리 서비스를 도입했다. 관심사가 일치하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SNS이다.”라고 말했다.

‘폰더’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1월 중 출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폰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