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서비스 리디북스, 80억원 투자 유치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를 서비스하는 리디 주식회사(대표 배기식)가 네오플럭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및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로부터 업계 80억원대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네오플럭스가 30억 원,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25억 원, 미래에셋벤처가 20억 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5억 원을 각각 투자했다.

리디북스는 현재 180만회원, 30만권의 전자책을 제공하며 누적 책 다운로드 3200만권을 돌파한 국내 최대 전자책 서점이다.

리디북스
네오플럭스에서 이번 투자를 주도한 조재호 부장은 “리디북스는 이미 최고수준의 서비스로 많은 사용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업계 1위 서비스로 고객 지향적인 기업문화와 업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직원들의 조화가 매우 인상적” 이라며 “리디북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타 전자책 서점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경쟁우위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책 서비스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출판 시장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가까운 일본은 이미 1,000억엔 시장으로 성장하였고,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전자책이 전체 책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매년 성장하고 있다. 종이책 시장이 매년 하락세를 기록하는 추세에 비하여 국내 전자책 시장은 꾸준히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
 
리디 주식회사 배기식 대표는 “최근 완전 도서정가제 시행 이후, 책값이 비슷해지면서 타 서점의 고객들이 높은 서비스 품질을 찾아 대거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리디북스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서비스로 진화시키고 콘텐츠 생산 생태계의 활성화를 주도할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