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연말 맞이 `한해 돌아보기` 페이지 공개

페이스북이 올 한해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회자된 화제의 토픽과 장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한 해 돌아보기` 페이지를 10일 공개했다.

올 한해 13억 5000만명에 이르는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가장 많이 언급된 인기 토픽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이었다. 전세계 규모 행사인 만큼 인기도 각별했다. 이어 `에볼라 바이러스 창궐` `브라질 선거`가 인기를 끌었다.

FACEBOOK 2014

한국의 인기 토픽에는 `김연아`가 1위에 올랐다. 소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아깝게 놓친 것 때문으로 해석된다. 인기 장소로는 `롯데월드` `남산타워`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가 올해도 강세를 보였다.

함께 공개된 미국의 화제 토픽에는 인기 운동선수 부문에 미국프로농구(NBA)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 소속 슈퍼스타인 르브론 제임스,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소속 데릭 지터, 프로복싱 중경량급 최강자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가 올랐다. 영화 부문에서는 `겨울왕국` `가디언즈오브갤럭시` `닌자터틀`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새 시즌 방영을 앞둔 `왕자의 게임`은 가장 많이 언급된 TV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해당 순위들은 올해 1월부터 12월 사이 누적된 익명 게시물들을 분석해 가장 많이 언급된 빈도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페이스북의 `한해 돌아보기`에 소개된 주제별 인기 토픽의 전체 목록은 해당 페이지(http://kr.yearinreview.fb.com) `한 해 돌아보기 동영상(http://vimeo.com/113985775)` 페이스북 공식 뉴스룸 (http://newsroom.fb.com/news/2014/12/2014-year-in-re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매일경제와의 제휴를 통한 전재이므로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 김용영 기자(매경닷컴)
원문 : http://goo.gl/wIKYV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