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엔씨소프트, 콜라보 웹툰 ‘블레이드&소울: 주술사의 탄생’ 공개

프리미엄 웹툰 서비스 레진코믹스는 최근 엔씨소프트와 협업한 웹툰 ‘블레이드&소울: 주술사의 탄생’을 선보였다.

지난 3월 엔씨소프트로부터 50억원의 투자 유치 이후 웹툰과 게임의 IP(지적재산) 확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의 첫 결과물이 이번 웹툰 콜라보다.

엔씨소프트는 10월 22일 ‘블레이드 & 소울’ (이하 ‘블소’) 비무제 행사에서 새로운 캐릭터인 주술사를 전격 공개했다.
2년간의 오랜 고민과 노력 끝에 업데이트된 주술사는 박력 있는 전투 효과와 개성 있는 캐릭터 설정으로 많은 ‘블소’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번 웹툰은 게임 스토리에서 3년 전인 주술사의 탄생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웹툰 작업에는 2010년 ‘그린헬’로 인상적인 데뷔를 한 김정현 작가가 발탁됐다.

“평소에 즐겨 하던 게임을 내 손으로 웹툰으로 제작한다는 점이 팬으로서 몹시 설레게 한다.”라고 언급하기도 한 김작가는 본인이 ‘블소’의 열성적인 플레이어로 ‘블소’ 세계관을 정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엔씨소프트 관계자들의 신뢰와 기대를 얻고 있다.

레진_주술사의탄생_02(1000)

‘주술사의 탄생’은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게임과는 차별된 감성으로 기존 플레이어와 웹툰 독자 모두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규 캐릭터인 주술사의 홍보 효과와 아직 ‘블소’를 접하지 못한 웹툰 독자에게는 게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레이드&소울: 주술사의 탄생’은 지난 10일 레진코믹스에서 1화가 공개되었으며 19일부터 10일 단위로 무료 연재될 예정이다.

레진코믹스는 현재 400여편의 프리미엄 웹툰과 만화를 연재 중이다. 불과 1년 여 만에 개성 있는 신인부터 이현세, 박흥용 화백 등 한국 만화를 대표하는 거장 또한 망라하는 200여편의 작품을 매일 연재, 국내 최대의 웹툰 매체로 성장했다.

레진코믹스는 웹사이트와 주요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