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15년 정책자금 3조원 푼다

내년도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3조원의 정책자금이 풀린다.

중소기업청중소기업진흥공단은 최근 중소기업의 설비투자 및 운영자금 융자지원을 위한 2015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계획을 발표했다.

2015년도 정책자금 예산규모는 ’14년 당초 예산(29,050억원)에 비해 4.2% 증가한 30,260억원으로 편성했다.

1223_정책자금

신용대출 확대, 시설자금 위주의 운용기조를 유지하면서 창업 → 성장 → 재도약 등 기업 순환주기에 적합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성장단계별 균형적․맞춤형 지원에 중점을 뒀다.

2015년 정책자금 운용계획의 주요내용은 ▲기업 순환주기에 적합한 자금지원 체계 마련 ▲성장단계별 균형적․맞춤형 지원 강화 ▲기술 및 관계형 금융 활성화 ▲경기상황을 고려한 안정적 금리운용 ▲현장애로 개선 등 정책 실효성 확보 등이다.

정책자금 신청․접수는 1회차는 2015년 1월 5일부터, 2회차 이후부터는 3, 5, 7, 9월 해당월 각 1일부터 배정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예상보다 더딘 경기회복세와 내수부진 지속 등 내년도 중소기업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창업․기술개발기업 등의 자금 조달이 쉽지 않을 것으로 우려된다” 며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과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정책자금의 지원성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