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인도의 모바일 마케팅 스타트업 ‘집다이얼’ 인수

트위터가 지난 20일, 인도의 모바일 마케팅 스타트업인 집다이얼(ZipDial)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zipdial-twitter

정확한 인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블룸버그 등 외신은 트위터가 이번 인수에 3천만달러 이상을 지불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집다이얼은 인도에 위치한 모바일 마케팅 및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인터넷에 쉽게 접속할 수 없는 신흥 국가에서 기업들과 고객들의 연결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집다이얼은 음성사서함, 문자메시지 등을 활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사람들도 다양한 콘텐츠와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트위터가 모바일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기 어려운 브라질, 인도, 그리고 인도네시아 같은 신흥 시장의 사용자들을 유치하는데 도움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트위터는 이번 인수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밝혔다.

트위터와 집다이얼은 이미 2년전 인도의 선거 관련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등 협업했던 경험이 있다.

집다이얼 측은 인수 사실을 자체 블로그에 공개하며, 우리의 목표는 트위터의 독특하고 대단한 콘텐츠를 전세계 모든 모바일 사용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인턴 이승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