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카페인과 헤이딜러 상호협력 MOU 체결

스타트업 카페인과 내차팔기 앱 헤이딜러는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시장을 열어가기 위해, 지난 22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헤이딜러는 10억 이상 매입능력을 가진 전국 딜러망을 기반으로 내 차의 가격을 비교해보고 판매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며, 카페인(Carffeine)은 자체 수집한 데이터에 국토부와 협력하여 확보한 공공데이터가 더해진 약 3천만여건 이상의 정비 이력 데이터를 활용하여 과잉정비를 방지하기 위한 ‘자동차 안전진단 및 정비 플래너’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업체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카페인 고객들은 쌓아온 정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단서를 발급받아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매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편리하게 헤이딜러의 중고차 경매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헤이딜러의 고객들은 차량을 바꾸면서, 카페인의 안전진단 서비스를 받으며 차량의 감가상각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안세준 카페인 대표와 헤이딜러 박진우 대표는 “불합리한 자동차 애프터마켓을 혁신하려는 두 스타트업이 뭉친 것은 상당히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중고차 시장에도 신뢰와 안전이라는 가치를 정착시키겠다는 사명감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 Moana Song moana.song@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