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창업지원프로그램 ‘비더로켓’ 런칭데이 현장

1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대학교 38동 공학관에서 서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더로켓 (Be the Rocket ) 런칭 데이가 열렸다. 

비더로켓은 서울대학교가 제공하는 토탈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부터 시작됐다.  총 161개 팀 (학생팀 86개, 일반팀 75개) 이 지원해 22개의 팀이 1차 선발됐다. 22개의 팀 중 발표와 면접을 통해  7개의 최종 진출팀이 선출됐으며 이들은 지난 11월부터 3개월 동안 제품 출시를 위한 각종 멘토링과 금전적인 지원을 받았다.  

각 팀은 3개월 프로그램이 끝나는 시점에  서비스 및 제품을 반드시 런칭해야 한다는 미션을 갖고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모든 팀이 서비스 런칭에 성공해 이날 런칭데이에서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7개 팀 중  중고차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헤이딜러‘는 서비스 퀄리티를 인정 받아 벤처케피탈 ‘더 벤처스’의 투자를 유치 하기도 했다.

이날 런칭데이에서는  자동 결함 검출기를 소개한 수아랩이 ‘해송대상’을 수상했고 웹,앱 취업준비서비스  ‘앵커리어’가 해송 금상을,  모바일 앱 메시징 서비스 체크(CHEKK)가 ‘해송 은상’을 수상했다.  [cycloneslider id=”rocket”]

주승호 choos3@venturesqau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