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의 대표 캐릭터 공개

게임 엔진이란, 게임을 만들 때 사용하는 일종의 제작 툴을 말한다. 다양한 게임의 종류만큼 엔진의 수도 많은데, 그 가운데 가장 유명한 엔진은 단연 에픽게임스의 언리얼 엔진이다. 상당수의 유명한 게임이 이 엔진의 힘을 빌어 탄생했다.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가 언리얼 엔진 4의 캐릭터 디자인 ‘언리얼 트윈스(Unreal Twins)’의 원화 및 캐릭터 스토리를 13일 발표했다. 게임개발사 시프트업의 대표이자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인 김형태 대표와 에픽게임스가 힘을 합쳐 제작한 이 캐릭터는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소스이다.

unnamed (1)

제작을 맡은 김형태 대표는 ‘창세기전’과 ‘마그나카르타’,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게임을 통해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연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유럽 및 북미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트디렉터로 알려져있다.

캐릭터의 원화와 스토리가 발표된 ‘언리얼 트윈스’는 언리얼 엔진 4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델링 작업을 진행 중으로 에픽게임스코리아는 모델링 작업이 끝나는 대로 언리얼 엔진 4 마켓플레이스에 ‘언리얼 트윈스’를 등록, 언리얼 엔진 4 사용자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unnamed (2)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기존의 강력한 언리얼 엔진과 ‘모두의 언리얼 엔진 4’ 의 이미지를 담기 위해서 트윈스를 제작하게 되었다”면서, 전세계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 누구나 제가 만든 캐릭터를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것이라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먼저 ’모두의 언리얼’에 맞춰 콘텐츠 및 문화 산업에 대한 사회공헌적 측면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흔쾌히 노개런티로 제작해주신 김형태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면서 “캐릭터 원화에 뒤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모델링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언리얼 트윈스’를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