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조이-파이브락스, GDC 2015에서 양사 통합 서비스 공개

모바일 광고 기업 탭조이와 모바일 게임 운영 분석 기업 파이브락스는 6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DC2015(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양사 통합 서비스를 정식으로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탭조이가 파이브락스를 인수합병한 이후 약 7개월 만에 내놓은 성과다. 이번 통합 솔루션의 이름은 ‘탭조이(Tapjoy)’가 됐다. 이번 발표는 양사 서비스 통합으로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이 가치를 더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이 되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Tapjoy_FutureValueMap

특히 퓨처 밸류 맵(Future Value MapTM)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게임 사용자 각각의 미래 행동 양식을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사용자를 심도있게 나누고, 각각의 사용자 행태 그룹에 따라 고유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행태 그룹별로 미래 행동 양식을 예측 분석해 보여 준다. 또한 마케팅 오토메이션 기능은 분석된 사용자 그룹에 따라 가장 적절한 순간에 최적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 준다.

탭조이의 스티브 워즈워드 대표는 “앱 매출의 대부분은 극소수의 과금 유저로부터만 발생한다. 통합 제품의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종래의 과금 금액과 상관없이 앞으로 더 이상 과금하지 않을 유저를 특정할 수 있다. 이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광고 솔루션을 통하여 개발사들의 전체적인 매출이 증가하도록 도와줄 것” 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인 ‘탭조이’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예측 분석과 액셔너블 분석 : 탭조이는 운영과 마케팅 전략을 즉각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분석(Actionable Analytics)과 사용자 미래 예측 분석을 제공한다. 개발사는 심도있게 나누어진 사용자 그룹 분석 결과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하고 고객 생애 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 마케팅 오토메이션 : 분석 결과로 나뉘어진 각각의 사용자 그룹에 따라 적합한 메시지를 보내거나 보상 광고를 보여주는 등 가장 적합한 마케팅을 즉각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 다양한 수익화 기능 : 실시간으로 앱 내 구매(IAP) 를 유도하고 광고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수익화 기능을 탑재했다.  개발사는 하나의 소프트웨어개발킷(SDK : Software Development Kit)만 설치하면 분석과 마케팅 오토메이션, 광고 운영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한편 탭조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사가 탭조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광고 캠페인 기능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경우, 모바일 분석 기능을 사용하는 비용을 절감해 주는 새로운 사용료 책정 방식을 선보인다. 처음 사용 시 90일 간의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월간 활성 사용자 1만 명 이하의 경우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기존에 파이브락스가 제공했던 방식과 동일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는 탭조이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