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중국 모바일 게임 기업 추콩과 ‘슈퍼스타 SM타운’ 공개

다음카카오가 중국 모바일 게임 기업 추콩과 손잡고 중국에 한류 음원게임을 공개한다.

다음카카오는 중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추콩 테크놀로지와 함께 달콤소프트가 개발한 ‘슈퍼스타 SM타운’을 공동 발표로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의 달콤소프트가 개발한 슈퍼스타 SM타운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슈퍼주니어-M,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등의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SUPERSTAR SMTOWN 2

다음카카오가 중국 내 첫 퍼블리싱 게임으로 한류 음원게임인 슈퍼스타 SM타운을 선택한 이유는 최근 중국 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한류열풍과 중국 내 두터운 SM엔터테인먼트의 팬덤을 고려한 결정이다. 특히, 다음카카오는 신용카드가 없어 앱마켓의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10대 팬 사용자가 핵심 타겟임을 감안, 중국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중 통신사업자 빌링 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는 추콩과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다음카카오는 상반기내 중국에서 슈퍼스타 SM타운을 공개할 예정이며, 중국 내 10대~20대 모바일 사용자 층에서 새로운 한류 열풍을 일어날 것으로 전망해 중국의 추콩과 함께 대대적인 마케팅과 게임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이승원 중국게임사업 총괄은 “슈퍼스타 SM타운은 중국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과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강력한 팬덤, 음원 게임만을 전문적으로 개발해 온 개발사의 역량, 다음카카오와 추콩의 안정적인 플랫폼 지원을 통해 중국 내 음원 게임 장르 분야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 내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의 연착륙을 위하여 중국의 추콩과 손잡고 대규모 프로모션과 안정적 게임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규모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신설, 360, 바이두, 잉용바오, 샤오미 등 중국 내에서 영향력 있는 상위 여덟 개 모바일 마켓에 한국 모바일 게임의 퍼블리싱을 진행한다고 밝힌바 있다.

다음카카오의 중국 퍼블리싱 전담조직은 국내 개발사에 최적화 된 중국 진출 플랫폼을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 문화적 장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조직 운영과 숙련된 중국 PM들에 기반한 현지화 작업 지원을 통해 한국 개발사의 중국 내 게임 성공 확률을 높일 계획이다.

 

전아림 arim@venturesqu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