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기능 3D내비게이션 출시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맵 ‘아틀란3D 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틀란3D 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은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기능과 강화된 추천어 검색 기능이 가장 큰 특징으로 업데이트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검색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리얼타임 모드를 사용하면 SD카드를 통한 번거로운 업데이트 과정 없이도 항상 최신의 전자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

[맵퍼스]아틀란 3D리얼타임 이미지 1

사용자는 도로와 명칭, 주소 등의 최신 DB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 부분 업데이트 기술로 3D 지도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변경된 지역만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하여 사용자는 데이터 걱정 없이 상세한 3D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TPEG과 대용량 교통정보 서버를 활용한 리얼타임 빠른 길 안내 △지도 위에 주유소와 매일 변동되는 유가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실시간 유가정보 △시동을 끄면 최종 주차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하는 주차 위치 확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아틀란3D 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은 사용자가 번거로운 업데이트 작업 없이 항상 최신의 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라며 “맵퍼스는 국내 전자지도업계에서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아틀란 맵의 편의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맵퍼스는 2006년 10월 설립 이래, 자체 개발한 상세한 전자지도 데이터와 사용자 중심의 발상,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맵 브랜드, 아틀란(ATLAN)을 통해 내비게이션 전자 지도 기업이다. 현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 3D’, 애플리케이션 앱 ‘아틀란 3D 클라우드’를 비롯한 디지털맵 데이터, GIS 솔루션 등의 사업을 통해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콘텐츠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