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2회 ‘도전!창업수레바퀴’ 개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진행하는 예비창업자 선발 창업 공모제도 ‘도전! 창업수레바퀴 제2회 아바타 창업’이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본 행사는 연구원 기술이전 홈페이지에 공개된 약 1,700여 개의 기술을 바탕으로 참신한 사업 모델을 제안하는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최대 6개월 간 집중적으로 보육한다.

첨부 4. Popup(415X415)

지난 1회 아바타창업을 통해 2명의 예비창엽자가 선발되었으며, 3개월간의 집중 보육을 통해 법인 설립 및 정부 과제를 수주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지난해에 견줘 공개된 기술도 약 200개 늘어난 만큼 조금 더 다양한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아바타 창업 프로그램은 ETRI 관련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4년제 대학(학사) 졸업 및 동등 이상의 경력 보유자로서 신청일 현재 사업자(개인, 법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있다. 만약 본업이 있는 경우, 채용 이전까지 퇴직 또는 휴직상태라면 문제없다.

신청자는 예비창업 대상 기술의 연구부서와 협의 후,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0일까지 예비창업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최종 선정자는 ETRI 초빙연구원으로 채용, 5월부터 10월까지 5천만 원의 예비창업자금은 물론, 창업 아이디어에 활용된 기술의 사업화 자문, 보육시설과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