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프라인 사업자를 위한 온라인 예약 베타 서비스 시작

네이버는 사업자들이 간편하게 온라인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료 솔루션 ‘네이버 예약’의 베타 버전 참여 사업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예약’은 사업자가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무료 예약 플랫폼이다. 예약 시스템이 필요하지만, 구축할 여력이 없는 소규모 사업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네이버 예약

네이버 예약은 모바일 서비스 지원을 통해 PC 앞에만 있을 수 없는 오프라인 기반 사업자가 예약 신청과 확정, 취소 정보 등 예약 사항 전반을 한 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예약이나 결제, 취소와 같은 진행 상황에 대한 실시간 알림도 제공해, 오프라인 사업자들이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개별 업체들의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다양한 영역에 노출된 예약 버튼을 통해서도 예약 신청과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 정보는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는 3월 26일부터 노출된다.

네이버는 우선적으로 캠핑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관리센터 및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오프라인 기반의 중소형 사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온라인을 통한 고객 확보에, ‘네이버 예약’ 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선적으로 온라인 예약 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이 컸던 캠핑장 사업자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앞으로 서비스를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3월 31일까지 가입 접수된 사업자에게는 캠핑장 사진 촬영을 포함한 예약 서비스 제작 및 등록 대행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