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아이커넥트-아이지에이웍스, 키보드 사업을 위해 뭉쳤다

모바일 키보드메신저를 이용할 때는 물론 검색을 할 때, 모바일 쇼핑을 즐길 때 등 하루 평균 사용자 1인당 270번 이상 쓰인다. 메신저나 잠금 화면을 통틀어 한 사람이 가장 자주 쓰는 모바일 인 셈이다.

Coopertation_Photo_20150320

위자드웍스는 20일 폰 테마 전문업체 아이커넥트, 광고/분석 솔루션 전문업체 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모바일 키보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간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키보드 앱, ‘테마키보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위자드웍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커넥트로부터 안정적인 키보드 테마를 지원 받고, 아이지에이웍스로부터 키보드에 특화된 광고, 분석 솔루션을 제공받기로 했다.

위자드웍스와 아이터넥트, 아이지에이웍스는 서로 잘하는 분야에 집중하고 상호 협력해 모바일 키보드가 가지고 있는 사업적 잠재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 대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아이커넥트가 가진 독창적인 테마 제작 노하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가진 광고 및 분석 솔루션 개발력이 만나 테마키보드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서비스적으로도 한국에서 가장 좋은 키보드 앱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위자드웍스의 ‘테마키보드’는 현재 안드로이드폰 전용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