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식별앱 ‘후스콜’, 삼성전자 대만, LG전자 등 글로벌 기업과 제휴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전화번호 식별앱 ‘후스콜’이 대만, 홍콩 등에서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자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후스콜은 삼성전자 대만과 제휴를 맺고, 오는 4월 출시되는 ‘갤럭시S6 엣지’ 스마트폰의 ‘엣지’ 화면에서 발신자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다.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갤럭시S6 엣지’ 스마트폰 이용자가 후스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엣지’ 화면만을 통해서도 발신자, 부재중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S6엣지_적용화면

또한 국내에서 ‘후스콜’은 전화번호 식별앱으로서는 처음으로 웹OS 스마트워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웨어러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후스콜’은 LG전자와 손잡고, 최근 출시된 스마트워치 ‘LG워치 어반 LTE(LG watch Urbane LTE)’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 어플리케이션은 기존에 선보였던 안드로이드 웨어가 아닌 LG전자의 웹 OS에 맞춰 후스콜이 새롭게 개발한 것으로, 향후 글로벌 마켓으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그리고 중국의 인터넷 보안 기업 치타모바일과 인도 시장에 한해, 제휴를 맺고 발신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의 2대 인터넷 보안업체인 치타모바일은 1억 다운로드를 상회하는 모바일 백신 어플리케이션 ‘클린마스터 시큐리티(CM Security)’를 제공하고 있다. 후스콜은 이번 제휴에 따라 ‘클린 마스터 시큐리티(CM Security)’ 앱에 후스콜의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인도에서 ‘클린 마스터 시큐리티(CM Security)’앱을 설치하면 후스콜이 제공하는 발신자 정보 확인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이를 기반으로 인도 시장에서의 후스콜 사업 진출도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모바일 이람 대표는 “후스콜은 탄탄한 기술력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인정받아, 많은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먼저 제휴 요청 및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며 “앞으로도 국내 이용자들이 해외에서도 후스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편, 해외 이용자들에게도 계속해서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후스콜은 스팸, 스미싱, 보이스피싱 예방뿐 아니라 택배, 배달 음식점 등 생활에 밀접한 유선 전화번호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