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각화의 시작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 무한변주’

데이터를 ‘보고’싶나요?

오늘부터 비주얼라이제이션!

뭔가를 파악하고 분석할 때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 그동안 그 자리를 채우고 있던 것은 엑셀의 복잡하고 심오한 표였습니다. 그럴듯하게 보이긴 하지만, 정작 무슨 내용인지 이해하려면 양쪽 눈에 힘을 넣어야 했지요.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은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 어쩌면 조금은 가볍게 보일지 모르지만, 데이터의 본질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누구나가 쉽게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말이죠. 뭔 소리인지 알기 어려운, 그럴듯할 뿐인 정보는 더는 누구를 위한 자료도 될 수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banner-01사본-1024x853

스타트업의 영원한 파트너 벤처스퀘어와 인포그래픽에 철학을 담는 뉴스젤리가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의 무한변주’라는 주제로 오는 4월 7일 공식 콘퍼런스를 디캠프에서 개최합니다. 데이터 시각화의 다양한 발전 모습과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지요.

이미 낡은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만, 정보가 곧 힘인 시대입니다. 꼭 힘이라고 표현하지 않더라도 세상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되겠지요. 더구나 요즘은 알아야 할 정보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집중해서 이해하는 것도 여간 고된 일이 아닙니다.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죠. 여러분이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맛깔나게 덜어드리자는 기특한 이야기입니다.

3월 중순부터 시작한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의 무한변주’는 이미 많은 분이 참석의 의사를 전달해주셨습니다. 한 분씩 신청서를 보내주실 때마다 어깨는 조금씩 무거워지는 느낌이지만, 조금 더 신명나게 준비할 수 있어 즐겁습니다. 행사일까지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혹시 아직 참여를 망설이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주변에 망설이는 분, 데이터 시각화에 아직 관심이 없는 분들이 있다면 설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행사 신청은 <바로 이곳> 입니다.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