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프렌즈, 한국예술원과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통합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퍼플프렌즈는 광고 마케팅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과 인재양성 및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퍼플프렌즈-한국예술원 업무 협약식 사진

이번 업무 협약식은 우수 인재를 조기 발탁하고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인다는 취지다.

디지털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퍼플프렌즈와 문화 콘텐츠 산업을 이끄는 리더 육성을 목표로 하는 한국예술원은 앞으로 융합형 광고 마케팅 인력 양성 및 실무 중심의 교육 등을 협력하여 추진하게 된다.

또한, 이 자리에서 한국예술원은 퍼플프렌즈 이수형 대표와 안해영 게임사업부 대표를 명예교수로 위촉했다. 앞으로 이수형 대표와 안해영 게임사업부 대표는 한국예술원 방송연예 및 공연기획예술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고 마케팅 특강 수업을 진행하며 실무형 교육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현장 중심의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수형 퍼플프렌즈 대표는 “최근 광고 콘텐츠의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한국예술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일반적인 광고의 경계를 뛰어넘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으며, 동시에 현장감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퍼플프렌즈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대표 기업들로 구성된 옐로디지털마케팅의 자회사로 G마켓, 로레알, G9,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넥슨, 컴투스, 글루, 에어캐나다, 여행박사, 쿠차 등 150여 개의 회사 및 기관에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통합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