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중소기업청, MOU체결•500억원 규모 융합펀드 조성

콘텐츠코리아랩과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 등 공공 지원을 통해 발굴한 사업 아이템을 실질적인 창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기업청이 손잡았다.

문화체육관광부중소기업청은 콘텐츠코리아랩 제1센터에서 ‘창조경제 성과 확산을 위한 분야별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329269709377-vert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기업청은 지원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양 부처의 장점을 연계해 콘텐츠 창의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고 있는 콘텐츠 분야 벤처창업 정책들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면서 (예비)창업자는 필요한 정책들을 더욱 폭넓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되고 창업자뿐 아니라 콘텐츠 분야의 1인 창조기업도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부처 공동으로 500억 규모의 융합펀드를 조성해 문화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콘텐츠 대상 투자를 활성화하는 한편, 중소기업 대상 저작권 교육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망 콘텐츠 기업의 경우, 12개국 20개소 수출인큐베이터 입주를 지원하고 한류 콘서트와 연계해 우수 콘텐츠 기업의 전시 및 판매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정책 포털 사이트 기업마당 및 중소기업 통합 콜 센터(☎13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