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예스 스마일 프로젝트’…청소년 및 파트너십 기관 공모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청소년들을 위한 창의적 진로체험 지원사업 ‘예스! 스마일 프로젝트'(YES! Smile Project)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 및 진로직업체험센터, 청소년단체 등 파트너십 기관을 공모한다.

‘예스! 스마일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진로를 체험해보는 ‘청소년 문화콘텐츠 동아리 지원사업’과 청소년 진로설계의 사회적 지원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으로 추진한다. ‘YES!’는 청소년들(Youth)이 게임 및 문화콘텐츠산업(Entertainment)의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Studio)하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SmileGate

‘청소년 문화콘텐츠 동아리 지원사업’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과 함께 앱 또는 교육용 게임의 기획•개발에 관심 있는 청소년 동아리를 발굴 및 지원한다. 참여 청소년 동아리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멘토링과 소정의 동아리 지원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동아리는 스마일게이트의 청년창작 지원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Smilegate Membership)’에 우선 지원할 수 있다.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게임의 콘텐츠를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를 선용하고, 문화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공헌실 권연주 실장은 예스! 스마일 프로젝트(YES! Smile Project)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내년도 자유학기제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청소년들의 진로계발을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수적인 시점에서 게임 및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스! 스마일 프로젝트(YES! Smile Project)는 청소년들의 진로체험활동에 관심이 있는 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내용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