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 크리에이티브랩…CHI 2015 학회에서 좋은 성과 거둬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Human-Computer Interaction)관련 국제 학회인 CHI 2015가 18일에서 23일까지 삼성 COEX 에서 열리고 있다.

CHI2015

CHI는 Human Computer Interaction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학회로 논문 외에도 1000여개가 넘는 연구와 기술, 그리고 제품들이 공유된다. HCI 분야 최고 명문 대학의 인력들과 기업체들이 매년 컨퍼런스에 참여한다. 이번 CHI에서 퓨처플레이가 자체 연구 개발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20일 가졌다.

퓨처플레이 관계자에 의하면 황성재 박사(퓨처플레이 COO)가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랩의 연구가 CHI 비디오 세션 파이널 TOP 15에 3개나 채택되는 등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한다.

퓨처플레이는 이번 CHI 2015에서 모바일 기기와 웨어러블 기기의 진동 모듈을 통한 촉각 피드백 기술, 확장된 터치 입력 연구와 발자국 소리를 통해 지면의 종류를 인식하는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이외에도 퓨처플레이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수료한 스타트업인 Impressivo와 Studio XID가 각각 방향성을 가진 멀티터치 센서 기술과 인터렉티브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툴을 소개하기도 했다.

CHI2015

2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CHI와 같은 명망 있는 기술 컨퍼런스에 발표할 만큼의 기술 역량을 보유했다는 점은 퓨처플레이가 기존 스타트업 투자사들과 가장 차별화 된 경쟁력이라 볼 수 있다. 또한, CHI에는 독창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이 모이는 컨퍼런스로, CHI 참여를 통해 함께 스타트업을 만들어 나갈 인재를 유치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퓨처플레이의 기술력과 사업화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인재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퓨처플레이는 테크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이자, 기술 중심 컴퍼니 빌더로서, 현재 십여 개 이상의 기술 스타트업을 만들거나 투자했다.

이번 CHI 2015에는 구글, 페이스북,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그룹 등 글로벌 기술 기업들이 연구 성과 발표와 스폰서로 참여했다.

Moana Song moana.song@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