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창업지원단, ‘실전창업강좌’ 개설로 스타트업 교육 지원 나선다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5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실전창업강좌’를 개설하고 19일까지 2015년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 일반인실전창업강좌_1기모집

2015년 일반인 실전창업강좌는 오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7주(총 5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창업 1년 미만의 기창업자다.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번 1기 ‘창업전투강좌’를 시작으로, 8월 중 2기, 10월 중 3기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각 강좌 별 특색 있는 테마를 선정해 일반적인 창업강좌와 구별되는 특화강좌를 운영하게 된다.

‘창업전투강좌’로 이름 붙인 올해 첫 번째 강좌는 창업준비를 위한 기초적인 소양교육부터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재무관리,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창업 마케팅 전략, 발표 자료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창업에 반드시 필요한 실전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VC와의 만남, 사업계획 작성 및 피칭 1:1 맞춤 멘토링 캠프도 커리큘럼 중 일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 수료생 3명을 선정하여 특허출원 및 마케팅 비 총 220만원을 지원한다. 수료생 전원에게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속적인 창업활동 및 후속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동국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입주 신청 시 우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실전창업강좌 모집인원은 25명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19일 오후 6시까지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추가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이광근 단장은 “올해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실전형 창업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강좌가 수강생들의 창업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