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 경기콘텐츠코리아랩과 웹소설 성공사례 만든다

모바일 콘텐츠 종합 기획사 북팔이 경기도와 성남시가 공동 운영 중인 경기콘텐츠코리아랩과 함께 한류 웹소설(K-Story) 성공사례 창출에 나선다.

북팔은 25일 경기콘텐츠 코리아랩의 콘텐츠플레이어스튜디오를 운영 중인 성남산업진흥재단과 웹소설 창작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북팔과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웹소설 창작자를 위한 창작 전문교육, 웹소설 작가 및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1:1 코칭, 완성된 창작물의 북팔 웹소설 플랫폼 연재, 온라인 홍보 및 우수작 국내외 퍼블리싱 등을 지원한다.

웹소설 콘텐츠는 최근 모바일 콘텐츠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수백억원 대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특히 원천 스토리 콘텐츠로서 2차 제작이 용이하여 매체 간 변환이 풍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점도 향후 웹소설 콘텐츠 시장의 전망을 밝히는 이유이다.

웹소설 <올드맨>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미스터 백’을 시작으로 ‘빛나거나 혹은 미치거나’ 등이 드라마화 되었고, ‘당신을 주문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고결한 그대’ 등 다수의 작품의 드라마 혹은 웹드라마화가 예정되어 있다.

북팔-경기콘랩

북팔 김형석 대표는 “중국 진출 등을 통하여 웹소설을 소개할 기회가 더 많아졌고,새로운 한류 콘텐츠의 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하다. 금번을 기회로 더 많은 창작자들의 발굴을 통해 양질의 스토리 콘텐츠를 세계에 소개할 것”이라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재단 한승훈 사업본부장은 “콘텐츠산업은 한국의 신성장동력으로 일상의 감성과 스토리를 원천으로 삼아 시장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면서 “중국진출 등 한류 웹소설이 뻗어나가는데 판교테크노밸리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 민관협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K-story의 주인공을 꿈꾸는 웹소설 창작자라면 이번 콘텐츠플레이어스튜디오 1기 과정을 통해 전문 웹소설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경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 및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오늘 7월 6일(월)까지 총 20명 규모로 진행되고 교육기간은 7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주 2회(회당 2시간) 총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