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카, 선린인터넷고등학교의 전문 IT인력 양성 돕는다

매장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포카가 국내 최초 IT 특성화 고등학교인 선린인터넷고등학교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 협력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달부터 스포카는 당사 실무 개발직원이 참여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콘텐츠 및 정보기술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 현재 선린인터넷고는 정보통신과, 웹운영과, 테크노경영과, 멀티미디어과 등 4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CI_spoqa_mainblue

스포카는 방과 후 수업을 개설해 직접 교육현장에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가 보유한 기술 역량을 활용해 일반 고등교과과정에서 심화된 교육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당사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해당 인턴십은 취업 혹은 창업을 앞둔 학생들이 실제 회사생활을 체험하고 프로젝트 실무 참여 등을 경험하도록 도와준다.

김재석 스포카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이번 체결은 단순한 산학 협력이 아닌 지속적인 IT 업계의 발전과 후배 양성에의 의미가 있다”며 “향후 우리에게 교육을 받은 학생이 또 다시 다음 세대에게 재능을 기부하는 등의 장기적 선순환 교육 구조가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포카는 자영업 매장을 위한 고객관리 및 마케팅 서비스인 ‘도도 포인트’를 4년 째 운영 중이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