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운영 사업 참가자 모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굴한 우수 아이디어를 6개월간 집중 지원하는 공공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팝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은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접수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아이디어 구체화(사업화 모델개발 등), 권리화(특허출원 등), 실증화(시제품 제작, 기술도입 등), 시장검증(데모데이 등), 기술연계 등을 선별적 지원한다. 창조경제혁신센터의 PD(Program Director)가 아이디어의 발굴·검증·육성을 지원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PD가 아이디에 필요한 수요기술을 분석 후 가장 적합한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탐색 및 공급하여 기술도입(이전)을 돕는다.

아이디어별로 5천만 원이내의 예산으로 진행되며, BM개발, 시제품개발, 특허출원 및 등록, 디자인, 시장테스트 지원 및 멘토링 등의 서비스는 물론, 기술연계 사업화 지원을 받을 경우 예산범위 내에서 아이디어별 3천만 원 이내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신청일을 기준으로 창업 1년이 내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지역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신청양식은 각 센터내 비치 또는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2015년 12월 31일까지 수시 접수로 진행되며, 지원예산이 소진될 시에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글/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