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X, 창업교육미래포럼 개최

 

아카데미 X의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창업교육미래포럼이 8월 28일 삼성동에 위치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개최된다. 창업교육미래포럼은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서 기술창업교육이 어떻게 변해야 하는 가를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1부 행사는 황병선 아카데미X 대표의 기술 혁신 교육과 창업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이민화 KAIST 초빙교수의 기업가정신과 창업교육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Keynote가 이어진다.

 

이후 총 4개의 세션으로 창업교육관계자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각 세션은 스타트업 네트워킹 센터가 생각하는 창업교육의 미래, VC/엑셀러레이터 관점에서 보는 창업교육과 멘토링 효과의 경험, 창업교육이 가야할 미래 방향성과 커뮤니티의 역할, 대학 창업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으로 진행된다. 2부 행사는 참가자/VIP소개와 네트워킹 와인 파티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창업교육미래포럼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빅뱅엔젤스, 로아컨설팅, 벤처스퀘어, 유니비스타가 후원하며, 김진영 로아컨설팅 대표, 정지훈 경희사이버대 교수,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김광현 D-camp 센터장, 박성서 안드로이드펍 대표, 목영두 르호봇 대표, 이영민 서울대 교수 등의 패널들이 참석하여 대한민국의 창업교육에 대한 문제점과 효과적인 창업 교육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글/ 빅뱅엔젤스(주) 빅뱅엔젤스 min@bigbangangels.co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