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팔 때 가격 비교 서비스 ‘헤이딜러’, 13만 누적 다운로드 달성

중고차 가격 비교∙판매 서비스 헤이딜러를 운영하는 피알앤디컴퍼니는 ​헤이딜러 ​애플리케이션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13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헤이딜러는 기존 중고차 거래 시 여러 딜러에게 전화를 걸거나 방문 견적을 받아와야 가격을 비교할 수 있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위해, 다섯장의 사진으로 전국의 경쟁력있는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된 서비스다. 헤이딜러는 편리함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7월 월 차량 거래액 30억원 달성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누적 다운로드 지표 달성도,  중고차 구입이 아닌 판매하려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중고차 매입가를 제시하는 딜러와 업체만을 선별해 모집한 것이 주효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더불어 헤이딜러 앱은 소비자가 차량을 올려서 받아본 견적 중 마음에 드는 딜러와  거래 시, 딜러가 반드시 소비자의 집 앞으로 방문하며, 편법을 쓸 경우 강력한 딜러 제재정책과 거래과정 확인으로 안심하고 내 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경쟁력있는 중고차 매입전문업체, 선별된 매입딜러만을 모집해 소비자가 부담없이 앱으로 전국딜러 견적을 비교할 수 있게 했다”며 “허위견적과 불량 딜러가 난무하는 유사 서비스들과의 차별성을 더 강화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내차가격 비교를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헤이딜러’ 안드로이드 앱은 지난 15일 1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구글플레이 7월 3주차 추천 앱, 연합뉴스 8월 추천 앱 등 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